불꽃야구는 기존 프로야구 리그(KBO)와 차별화된 예능형 야구 콘텐츠로 야구 팬들과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현장 경험과 화제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25 시즌에는 주요 선수단 및 감독진이 합류해, 승률 조건을 충족해야만 시즌이 지속된다는 독특한 룰, 그리고 끝장승부식 연장전 제도 같은 개성 넘치는 규정이 큰 특징입니다.
불꽃야구의 시작, 불꽃야구만의 규칙, 불꽃야구의 인기, 불꽃야구의 논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불꽃야구란?
불꽃야구의 시작은 스튜디오 C1에서 제작되었으며, 감독 김성근, 선수 박용택·정성훈·이택근 등 전직 레전드들이 중심이 됩니다. 특히 김성근 감독이 감독직을 맡으면서 부터 그 인기가 치솟기 시작하였습니다.
2. 불꽃야구의 규칙
경기는 9이닝으로 기본 진행되며, 9회말까지 승부가 나지 않으면 무제한 연장전을 통해 반드시 승자를 가리는 시스템을 도입해 '끝장 야구'를 강조합니다.
7회 이후 10점 이상 차이가 날 경우 콜드게임으로 즉시 경기가 종료 됩니다.
비디오판독은 KBO와 동일하게 영상판독 기회 2회 제공, 성공 시 추가 기회가 부여됩니다.
다른 규칙은 기존 KBO 야구 규칙과 동일합니다.
3. 불꽃야구의 논란
SBS PULS 채널을 통해 전국적인 흥행을 이끌었으나 내부적인 갈등(혹사, 팬덤 등)으로 유튜브 중계로 돌파구를 마련하여 현재까지 시즌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4. 불꽃야구 중
불꽃야구는 현재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저녁 8시에 생중계로 진행됩니다.
롯데가 가을야구 진출에 실패한 지금 시점에 저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는 프로그램입니다.